포항댁의 일상

참가리비 & 홍가리비 & 석화 & 멍게의 최강조합~~❗❕❗ [ 수원 수산물시장 ] 완젼 짱인듯요~~❗❕❗

포항댁의 일상그리기 2021. 12. 26. 11:15











얏호~~

수원수산물시장으로 고고~~



오랜만에 신랑과 바다음식을

어찌나 흡입하고싶었던징

즉흥적으로 이동~~❗❕❗














첫번째로는 포항댁의 최애 음식~!!!

관자가 환상적인 맛인~❗❕❗

참가리비를 구입했어요~~!!!



참가리비 가격은 1kg당 15,000원~!!!

둘이 먹을 거라서 2kg 픽픽픽~~❗❕❗



싱싱한 참가리비를 집에도착함과 동시에

소금물에 해감을 30분간 시켜줬어요~^0^!!!

별도 해감할 필요가 없었는데~

기왕 먹는거 깔끔하게~~❗❕❗















30분이 지난후, 칫솔로 하나하나

청결하게 닦아줍니다~❗❕❗



참가리비의 SIZE가 끝내줘요~!!!

손바닦을 가리고도 남을정도~!!!

우왓~~!!!

👏👏👏👏👏













서비스로 받은 홍가리비와참가리비를

냄비에 켜켜이 넣어줍니다~~❗❕❗



가리비를 찔때는 물1L + 소주2잔을

넣어서 함께 쩌야해요~❗❕❗

잡내를 잡아주는 최고의 아이템 쐬띠~!!!



너무 길~~~~ 게 찌면 가리비가

찔겨짐으로 10분간 찌고!!!

5분정도 유지시켜줍니다~














입을 벌리고있는 참가리비의 모습~

군침이 한바가지 도네요^^!!!

침샘뿜뿜~~🤤🤤🤤




김이 솔솔~~~ 올라오는 모습이

벌써부터 황홀합니다요~ㅋㅋㅋㅋㅋ















헉❗❕❗

참가리비 & 홍가리비의 SIZE 차이나는

크기좀 보세요❗❕❗




옴. 마. 나~~!!!

엄청난 차이가 납니다요~~!!!
















관자만 따로 빼서 한입에

쏙쏙쏙~~❗❕❗



환상적인 식감이 입안을 감돌아요~~❗❕❗

비싼 레스토랑 가는것도 좋치만

집에서 쩌먹는것도 낭만있네요~~♥️🧡💛














석화와 멍게도 함께 먹어야겠죠???

멍게는 수산물시장 사장님이~!!!

석화는 집에서 반쪽님이 손질했어요~!!!



석화는 정말 딱딱해서 손질하기

힘든데...

반쪽님이 울끈불끈 잘도 손질을

하더라구요~❗❕❗

최최고~~👏👏👏👏👏
















자연산 멍게는 1kg에 10,000원~!!!

가격이 내렸어요~!!!

자연산이라서 가격이 시즌에 따라

천차만별입니다요~^^!!!



향기가 끝내주고!!!

꼭따리 씹어먹는 즐거움이 솔찬히 좋아요ㅋㅋㅋ



열이는 참고로 멍게를 못먹는데~!!!

요기 멍게는 먹을수 있어요~!!!

( 다음에 가게를 소개시켜드릴께요~ )













석화는 까다가 못까는 애들을

냄비에 넣코 쪘어요~❗❕❗


석화는 둘이 맛만보는 거라서

소량을 구입하고자 하였는데~~❗❕❗

사장님께서 난골손님 이라고

그냥, 서비스로 주셨네요~~❗❕❗


이런것이 오고가는 정~~ 이라고 하는것이

맞나봐요~~❗❕❗

사. 장. 님. 최. 고~!!!












석화를 냄비에 넣고 찌니!!!

바다의 향기가~~👍👍👍



참을수 없는 바다의 향기~!!!

당장까서 한입에 쏙쏙쏙~~!!!

옴. 마. 나~~!!!



석화의 맛은 감칠맛 최강 입니다요~~

미치겠따리~~❗❕❗













바다의 맛~~!!!

정말 맛있게 잘~~~ 먹었습니다~~♥️🧡💛


❄❄❄❄❄❄❄










#참가리비 #홍가리비 #석화 #멍게
#수산물시장 #홍가리비찌는법 #석화찌는법
#맛있는음식 #바다이야기 #쏘맥
#가리비관자 #참가리비찌는법
#가리비찌는법